삼광사 연등축제 by 남선북마

2012년 올해 부처님오신날에 찍은 사진이다.
삼광사 연등축제는 예전부터 찍사들에게 유명한 출사지였는데, 최근 여행사이트인 CNN go에서 선정한 '2012년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곳'에 선정되어 더욱 유명해졌다.사실 이 'CNN선정 50곳'을 살펴보면 의아스러운데.. 한국인들도 모르는 곳 투성이고.. 대다수가 사진사들에게는 유명한 사진 잘 나오는 출사지들이다 ... 실제로 가보면 별볼일없는 곳도 꽤 있다..
한마디로 한국에서 가장 사진발 잘받는 50곳이다.

삼광사 연등사진을 찍기위한 최상의 촬영포인트는 지관전 2층 베란다이다. 당일 오후 5시쯤에 갔더니 벌써 부지런한 진사님들께서 다 자리를 잡고 있어 발 디딜 틈도 없었다. 늦게온 죄로 여기저기 빈틈을 찾아 기웃거릴 수 밖에 없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바로 이 포인트다. 일반적으로 야경은 '매직아워'라고 부르는 해지고 난 직후, 아직 파란 하늘을 유지하고 있는 이른 저녁시간이 가장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기이다. 하지만 이날을 먼저 자리잡은 진사님들이 충분히 촬영을 하고나서야 이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다.

부처님 오신날 전후로 여러 사진사이트에 유사한 구도로 수도 없이 올라오는 사진을 나도 한번 찍어봤다.. 왠지 반대편에 보이는 포인트에 가서 사진을 찍어도 괜찮은 장면이 나올거 같았다.

삼광사 에서 볼수 있었던 여러 다양한 연등들.. 이런 연등사진은 바닥에 거의 주저앉아서 하늘에 연등들이 가득차게 찍으면 좋은데.. 지관전 베란다에서 너무 진을 빼서인지..지나치면서 그냥 스냅사진으로 찍었다.

머리 큰 이후로 북적거린다는 이유로 부처님 오신날에 절에 잘 가지를 않았는데.. 결국 사진찍으러 오게 되는구나...


덧글

  • 임진호 2013/05/18 21:25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삼광사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다음 카페 삼광사불자회에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시계

통계 위젯 (블랙)

110
45
143064